험회사·보험대리점(GA) 임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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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일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보험회사·보험대리점(GA) 임직원,보험설계사등 180여 명을 모아두고 보험 판매 수수료 개편안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개편안 내용을 공유하고, 보험사와 설계사 등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보험업 구조는 설계사들에게 지급하는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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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간 GA 소속보험설계사들이 보험을 판매할 때 소비자에게 필요한 보험보다는 수수료가 높은 상품 위주로 추천해 소비자 편익이 줄어든다는 지적이 있었다.
개정안에 따르면 앞으로보험설계사는 보험을 판매할 때 고객에게 상품별 판매수수료 정보를 안내해야 한다.
또 국내 보험사는 사업비 한도 내에서.
또 이미 계약된보험에 관련해서도 '갈아타기'를 권유하거나, 더 많은 수수료를 책정하는 GA로설계사들이 옮기면서보험계약 관리가 소홀해지는 등의 문제도 발생할 수 있다.
두 번째 발표에서는 금융당국에서의 판매수수료 개편안 주요 내용을 발표했다.
판매수수료 공개와 관련하여 국제적 기준인 IAIS.
삼성화재와 ING생명 설계사로 시작해 산후조리원 산모교실 세미나 강사, DB손해보험 설계사교육 강사로 활동했으며, 메리츠화재에서도 근무한 경험이 있다.
현재는 KB라이프파트너스 호앤에프지사 라이프앤플래너본부에서 설계사를 육성하는 지점장으로 재직 중이며, 생명보험 설계사자격, 손해보험.
한편 생명·손해보험사, GA 임직원들의 수수료 개편안 관련 질의응답이 이어진 가운데, 김용태 보험GA협회 회장은 “사업비 체계와 연동된 판매수수료 개편은 직접적으로 50만보험설계사생존권의 문제이며, 나아가 보험판매산업의 한 축인 GA를 구조조정하고 개편하려는 의도가 있다”며 “사회적 파장을.
일례로 작년 생명보험 상품 대부분은보험설계사를 통해 대면으로 판매했다.
지난해 10월 기준 전체 생명보험사의 대면채널 초회보험료는 18조4774억 원으로 전년 동기 13억6084억 원 대비 35.
반면 인터넷으로 보험을 계약하는 온라인채널(CM)의 초회보험료는 큰 폭으로 감소했다.
이어 그는 "수수료 분급 시행 시 손실분에 대한 보전장치와 제도 적응을 위한 완충장치가 없다면보험설계사대부분 설계사를 포기해 시장이 붕괴되고 말 것"이라며 "서민경제 일자리 관점에서 수수료 분급 정책을 현실적으로 재조정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된다"고 덧붙였다.
GA 업계 관계자는 "GA업계에만.
31일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보험회사·법인보험대리점(GA) 임직원,보험설계사등 180여 명을 모아두고 보험 판매 수수료 개편안 설명회를 개최했다.
현재 보험업 구조는 설계사들에게 지급하는 판매 수수료가 초반에 지나치게 많고, 뒤로 갈수록 수수료가 적어지는 방향으로 짜여 있다.
보험사와 GA 임직원, 관련 협회 관계자,보험설계사등 180여 명이 참석해 보험업계의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보험 판매수수료는 설계사가 보험을 팔았을 때 받는 수당이다.
월 보험료의 일정 비율로 계산하는데, 계약자는 정확히 얼마나 되는지 알 수 없다 보니 '깜깜이'라는 비판이 많았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31일 서울 명동 은행회관에서 보험사, GA(보험대리점) 등 70여 개사 임직원 및보험설계사, 생명·손해보험협회, GA협회 관계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험 판매수수료 개편안 설명회를 개최했다.
금융당국은 이 자리에서 보험 판매수수료 개편 방안을 내달 중 확정·발표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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